티스토리 뷰
남자 여자 악성 곱슬 상한 푸석한 끊어지는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탈색 손상 가늘고 힘없는 모발 관리법 백화점 헤어에센스 브랜드 순위 아베다, 록시땅, 르네휘테르, 이솝, 무코타 가격비교
매직a 2018. 6. 17. 19:593초안에 결정되는 첫인상을 좌우하는 요소 중 하나는 머릿결로 윤기가 흐르는 머릿결은 깔끔하면서 단정한 인상을 주지만 모발은 연약하기 때문에 손상을 쉽게 입을 수 있다.
현대인은 잦은 염색약 사용과 더불어 탈색·펌은 기본이고, 과도한 스트레스와 단백질이 부족한 식습관 등으로 모발 손상을 겪게 된다. 여름철은 자외선으로 인해서 모발과 두피 손상에 영향을 준다.
계면활성제, 방부제, 화학첨가물 등 함유된 린스는 두피 모공을 막고 트러블을 유발하기 때문에 샴푸는 천연재료로 만들어진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모발이 건성이라면 세정력이 약한 천연재료 샴푸를 선택해야 한다.
# 연령대별 손상 모발 유형 비교
- 20대: 머리카락 끝이 갈라진다, 머리카락이 끊어진다.
- 30대·40대: 모발이 푸석푸석하다.
- 50대: 윤기가 없다.
# 백화점 헤어에센스 인기순위 TOP5
1위. 아베다 데미지 레미디 데일리 헤어 리페어 가격: 26,990원
2위. 록시땅 아로마 리페어 오일 가격: 24,630원
3위. 르네휘테르 까리떼 뉴트리 헤어에센스 가격: 23,590원
4위. 이솝 바이올렛 리프 헤어밤 가격: 34,380원
5위. 무코타 샤멘느 샤이닝 딥케어 세럼 가격: 26,010원
#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추천
1. 머리 감기 전에 빗질을 하고, 평소에도 빗질을 자주 한다. 머리 감기 전에 하는 빗질은 머리에 자극을 주어 모공을 확장하고 노폐물 제거에 도움이 된다. 평소 머리를 자주 빗질하면 모근에 자극을 주어 건강한 모발을 만들 수 있다.
2. 샴푸는 되도록 저녁에 하는 것이 좋으며, 잠을 자는 사이에 머리카락이 성장할 수 잇는 호르몬이 분비되기 때문이다.
3. 샴푸 후 트리트먼트로 영양을 채우고 린스로 코팅을 해주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다. 머릿결이 많이 상했다면 꾸준히 트리트먼트를 사용한다.
4. 샴푸 후 말릴 때는 찬바람으로 두피와 머리카락을 충분히 말린 뒤 두피를 부드럽게 자극하면서 빗질하는게 좋다.
5. 보통 드라이기·고데기로 스타일링을 마치고 에센스·트리트먼트를 바르는 경우가 많은데, 강한 열로 인한 머리카락의 손상을 막으려면 스타일링 전에 에센스로 모발을 코팅하는 것이 좋다.
6. 코튼 소재 베개커버는 머리카락의 수분을 빼앗아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머리카락과 마찰이 적은 실크 소재의 베개커버를 사용하면 모발 손상을 줄일 수 있다.